Callisto
Jupiter
한글 Windows 98 베타 3
반응형

해당 CD는 삼성전자가 배포한 한글 Windows 98 베타3의 CD입니다.

 

이렇게 풀버전을 가지게 된 것은 올해가 처음이고 이 빌드를 처음으로 만져본 것은 2013년 9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에는 MSDN 구독자들을 위해 주던 디스크에 담겨 있던 아이로 풀버전은 아니고 인스톨러만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풀버전을 다른 분을 통해 ISO 파일을 먼저 받고 CD를 또 다른 사람에게 받게 되면서 이렇게 공유를 하게 되었습니다.

 

1997년 12월에 처음 컴파일 된 빌드이니 릴리스 23년만에 다시 세상에 나오게 되었네요.

 

1998년 12월 1일에 만료됐다는 알림. 타임락을 해제하면 지금 날짜에서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참고로 VMware에서는 빌드 1602까지는 노멀부팅을 할 수 없습니다.

 

타임락을 해제하고 VMware Tools를 설치한 모습.

 

정식버전과 똑같지만 상당히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테마를 적용한 모습.

 

해당 CD 이미지는 mdf/mds 형식이며 서브채널 데이터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ISO 이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따로 변환하시어 사용하셔야 합니다.

 

역시 Whistler 2296처럼 30일 동안 100명이 다운로드 가능한 링크를 올려드립니다.

 

http://bigfile.mail.naver.com/bigfileupload/download?fid=jsYZFAFC+HuwFxbjK3YrFqMrKIYZKAUmKxumFou9Ko2dF3YwFogXKoMrFqvlHqv/Ko00aAF4aA04FxtmFqCvKot/pogZFA34FxElMxu/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