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Windows Millennium 베타 1 빌드 2380.3
반응형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한국어로 된 고전 OS 베타 버전은 베타 3인 빌드 2499.7입니다. 이 파일 자체는 3년 4개월 전쯤에 구한 빌드인데 이제서야 소개하게 되네요.

 

영문판 빌드가 2380.2인데 한국어판은 빌드가 2380.3입니다.

 

 

98과 ME를 설치하게 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백그라운드나 다 비슷비슷합니다. 다만 이때는 정식으로 이름이 정해져있지 않다보니 Millennium이라고 나옵니다.

 

 

Windows Millennium 설치

 

뭐 그 뒤에 설치하는 것은 98과 똑같습니다.

 

 

Microsoft Windows Millennium을 시작합니다.

 

일부러 설치는 전체 설치로 했습니다. 테마 설치 등..

 

 

부트로고 입니다. BETA ONE이라고 나와있네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난 뒤의 바탕 화면입니다. 특유의 9x 녹색 바탕과 베타 버전에서만 볼 수 있는 올른쪽 하단의 빌드입니다.

 

 

빌드는 2380.3입니다. 베타 2는 빌드가 2419인데, 지금 자료를 찾아볼 수가 없으며, 스크린샷 몇 장과 CD 사진만이 남아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은 5.5인데, 빌드는 3723입니다. 빌드 3723을 다른 운영 체제에도 설치할 수 있는 인스톨러는 보지 못한것 같습니다.

 

빌드 3825는 베타 2에, 빌드 4030은 베타 3과 함께 설치 됩니다.

 

 

오토런입니다. 98과 똑같으나 Millennium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에는 아무것도 없네요.

 

 

이름은 영어로 Help Center라고 되어 있었는데 막상 실행하면 한국어로 잘 나오네요.

 

 

WELCOME은 98로 나오네요.

 

 

Windows Media Player는 7이네요.

 

 

시스템 정보에는 리테일 CD 풀이라고 나오네요.

 

 

DirectX 버전은 기본 7입니다. 프로세서 부분에는 펜티엄 3네요. 무려 클럭이 3.3GHz(ㅋㅋㅋ).

 

몇 가지 보니 아직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포함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또한 Windows Update 페이지는 무한 리다이렉트네요. 정식버전에서는 리다이렉트는 안하지만 시도는 하죠.

 

 

테마는 Plus! 95에 있던 테마들과 원래 탑제된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ME는 Plus!가 없기 때문에 98 Plus!에서 때오거나 해야하는데 말이죠. 참고로 여기에 있는 테마들은 XP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Windows 98이라는 이름인 테마입니다. 역시 98시리즈들은 아이콘 이름에 저런 배경이 있어야 느낌이 있습니다.

 

그나저나 아이콘이 변경이 안되었네요. 베타 버전이라 버그인가 싶기도 하지만 기능 변경이 있을 필요가 없는 바탕 화면 테마 같은 경우에는.. 개발하면서 오류가 생겼나봅니다.

 

다른 테마들도 아이콘은 안바뀌네요.

 

간단하게 Millennium 베타 1을 살펴 봤습니다. CD의 docs 폴더에 릴리즈 노트와 베타 가이드가 있습니다. 베타 3에서는 영어로 제공되는데  베타 1에서는 한국어로 제공됩니다. 참.. 신기하네요.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