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피파 온라인 3 월베 세르히오 라모스 후기
반응형

예전에 피파 온라인 2를 할 때에는 라모스 선수를 CB보다는 RB로 썼습니다. 그도그럴게 피파 온라인 2는 피지컬이 워낙에 받쳐줘야하기 때문에 센터백으로는 키 작은 선수를 쓰지 않았습니다. 당시에 삼바나 나이트 같은 선수를 저비용 고효율 선수로 많이 사용했지요.

 

이번에 월베를 재평가 하면서 월레, 월베, 유레 통틀어 가장많이 오버롤이 상승한 선수인데요. 저는 1억 2천에 샀는데 지금은 3억이네요.

 

 

월베 세르히오 라모스 정보입니다. 키 183cm에 몸무게 73kg입니다. 1순위 선호 포지션이 센터백입니다. 참여도가 공3 수2인데.. 딱히 좋은 참여도는 아닙니다. 그래도 특성이 강철몸과 강력한 헤딩이 있어서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경기를 하다보면 헤딩도 잘 땁니다. 가로채기도 나쁘지 않구요.

 

스탯에서도 수비적인 스탯은 거의 90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부족함이 없는 스탯이죠. 다만 참여도 때문에 센터백으로 쓰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습니다. 스태미너가 잘 닳기 때문에 자신의 코너킥하고 공이 걷히면 좌우 풀백들이 중앙에서 수비를 하고 있습니다. 참여도를 공1 수2로 해놔도 상당히 나옵니다. 중앙에 수비형 미드필더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어느순간 공받으면 라모스가 받고 있다는것이 보입니다. 또한 역동작에 잘 걸린다는것이 문제입니다.

 

예전에 06W 파비오 칸나바로를 썼었는데 참여도 자체가 공1 수3이라 잘 나오지도 않고 칸나바로 특유의 점프와 헤딩으로 키큰 공격수들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했습니다. 라모스의 경우에는 워낙에 앞으로 잘 나가는 스타일이라 QW가 날라오면 오프사이드 아니면 1대1입니다. 이점은 사용할 경우에는 약간 염두에 둬야할 것입니다.

 

센터백에는 다른 애들을 쓰시는걸 추천하고 라모스를 풀백으로 쓰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센터백에는 라모스보다는 참여도가 공3 수3이라 수정하기 수월한 티아고 실바(치아구 시우바)나 공2 수3인 존 테리 정도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티아고 실바의 경우에는 참여도를 맞추면 라모스보다 덜 나가고 존 테리는 사놓고 써보진 않았습니다.

 

람이나 알베스의 키가 작거나 생성 제한인 마이콘이 부담스럽다면 라모스를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