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삼성 갤럭시 S6/Edge/Edge+ 루팅하는 방법
반응형

(추가)

 

Edge+를 제외한 모델이 OEM 잠금 해제를 할 수 없고 리커버리를 씌우면 자동으로 순정으로 돌아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CF-Auto-Root 툴을 이용하면 쉽게 루팅이 가능합니다.

 

https://autoroot.chainfire.eu/

 

여기에서 해당되는 모델을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시고 오딘을 이용하는 부분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SuperSU 바이너리가 필요 없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6는 SM-G920, S6 Edge는 SM-G925, S6 Edge+는 SM-G928입니다.

 

                                                                           

 

(추가)

 

오딘 버전을 3.09에서 3.12.3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때까지 안된다고 댓글 달아주신 분들은 오딘 버전이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제가 할 때에는 되었기 때문에 별 문제 없다고 생각했지만 빨리 알아차렸어야 하는데 죄송합니다.

 

                                                                           

 

삼성이 갤럭시 S4부터 KNOX Warranty를 넣음으로 인해 이것이 깨지게 된다면 무상 A/S가 거부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몇 년간 수많은 KNOX 우회 루팅 펌이나 기타 등등의 방법이 있었지만 그래도 하기 힘든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삼성페이나 KNOX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루팅을 하게되면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 주의!! 루팅으로 인한 피해는 본인에게 있습니다.

 

갤럭시 S6 뿐만 아니라 갤럭시 S4 등 KNOX Warranty가 적용되는 시리즈에 적용됩니다.

 

갤럭시 S6 Edge+ 마시멜로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참고가 필요한 부분에서는 따로 설명 합니다.

 

1. 준비물

 

먼저 Odin과 휴대폰, 루팅에 필요한 커스텀 리커버리와 SuperSU zip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SuperSU : http://download.chainfire.eu/supersu-stable, http://download.chainfire.eu/supersu-beta 정식 버전과 베타 버전 원하는 것 하나 골라서 다운 받습니다.

 

Odin v3.12.3 :

Odin3_v3.12.3.zip

 

커스텀 리커버리와 커널(갤럭시 S6 이상부터 필요합니다.) : http://www.arter97.com/index/ 자신의 기종에 맞는 리커버리를 다운로드 합니다.

 

통합 USB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 http://downloadcenter.samsung.com/content/SW/201604/20160428144359623/SAMSUNG_USB_Driver_for_Mobile_Phones.exe

 

모두 다운을 받으셨으면 커널 zip 파일과 SuperSU zip 파일을 USB 저장소에 옮깁니다.

 

2. 시작

갤럭시 S6 Edge+ 부터는 개발자 옵션에서 OEM 잠금해제를 해야 커스텀 리커버리가 들어갑니다. 안하면 아무리 플래싱 해도 순정 리커버리가 나옵니다.

 

 

빌드번호 부분을 7번 정도 눌러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해줍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OEM 잠금해제를 허용합니다. 허용해야 루팅후에 생활이 좀 편해집니다.

 

모두 준비 하셨으면 Odin 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전원을 끈 상태에서 홈+볼륨 하+전원 키를 동시에 꾹 누르면 Odin 모드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루팅 했기 때문에 KNOX Warranty가 1입니다. 그리고 바이너리와 상태도 사용자 설정이죠. 이제 이 상태에서 USB를 연결 해 줍니다.

 

 

AP를 눌러 리커버리 파일을 선택한 다음 Start를 해줍니다.

 

그리고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갑니다. 홈+볼륨상+전원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커스텀 리커버리를 씌웠을 때에는 이미 KONX는 깨져 있을겁니다.

 

 

리커버리 모드입니다. Install을 눌러서 갤럭시 S6 이상 사용자는 커널부터 플래싱 해주세요.

 

저는 갤럭시 S6 Edge+이기 때문에 arter97-kernel부터 플래싱 합니다. 아니라면 SuperSU만 플래싱 하면 됩니다.

 

 

Swipe to confirm Flash 하면 됩니다.

 

이제 Reboot 눌러서 System을 누르면 리부팅 됩니다.

 

부팅해서 SuperSU 아이콘이 있으면 된겁니다.

 

삼성페이와 KNOX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하시고 폰을 꾸미면 됩니다. 특히 글꼴은 루팅을 해야 바꿀수가 있으니..(삼성 앱스에서 구매하지 않은 글꼴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TWRP가 Philz Touch보다 좋은것 같네요.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