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밤에 마이크로소프트 지역 서비스 센터로 메일을 하나 보냈습니다.
바로 잘못된 설치파일 변경과 설치파일 누락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눈치 채신 분들이 있으실지 모르겠는데, 예를 들자면
출시 날짜가 2002-11-12로 되어있는 것은 SP1이 포함된 Professional 버전입니다. 나중에 JAVA VM관련 하여 문제가 발생하여 SP1a로 업데이트 되긴 했습니다.
잘 보시면 SHA-1 값이 2006년에 업데이트된 SP2가 포함된 Professional과 같습니다. 이말은 곧 둘이 같은 파일임을 의미하는데요. 실제로 같은 파일입니다. 라벨명이 VX2PVOL_KO로 원래 같으면 X1APVOL_KO가 되어야 정상입니다.
이 경우에는 일본어, 번체, 독일어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영문판 미디어 센터 에디션 2002의 경우 입니다.
이 버전에 한해서만 라벨명이 원래의 SP1이 포함된 Professional 버전과 같은데 실제 파일 다운은 JAVA VM 분쟁으로 관하여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는 파일이 다운됩니다. XRMPFPP_KO인데 이놈은 SP1이 포함된 버전입니다. X1APFPP_EN이 아니라는 소리죠.
한국어 윈도우 비스타 엔터프라이즈 KN SP2를 다운받은 것입니다. 라벨명은 EN(Enterprise N)이 아닌 BN, 그러니까 Business N이라는 소리죠. 실제 EULA와 설치하면 모두 비즈니스 KN으로 설치가 됩니다.
이러한 스샷들을 포함한체 문의를 했죠. 오늘 답변이
----------------------------------------------
안녕하세요. XXX 고객님,
저희 마이크로소프트 지역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MSDN 에 올려져 있는 잘못된 설치파일 변경건 그리고 설치파일 누락과 관련하여, 저희가 담당팀에 접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케이스 접수 번호는Case ID *** 입니다. 고객님의 문의사항이 해결되는데로 유선 혹은 메일로 연락을 드려 고객님께 해당사항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문의 해결에 있어 부족한 사항이나 기타 다른 문의가 있으실 경우 바로 연락 주시어 추가 지원 꼭 받으시기를 바라며 최종적으로 모든 문의가 잘 해결된 것으로 보이시면 “문의 해결됨에 따라 본 상담 종료에 동의합니다.” 라고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많은 협조 부탁 드립니다.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님께 기쁨을 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저희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제공해드린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가 이메일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 및 향상을 위해서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정태 드림
마이크로소프트 지역서비스센터
E-mail Address: mssck@microsoft.com
수신자부담전화: 080-605-0880
서비스 시간: 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 공휴일 제외)
네 이렇게 왔습니다. 일처리는 잘 해주네요.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군요.
그나저나 볼륨 버전인데 저는 리테일(일부 윈도우 7, 윈도우 8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경우 다운 가능)제품 한정이라 파일을 제대로 얻을려면 다른 사용자가 있어야 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파일 오류에 관하여 문의를 두번 보냈는데 상줘야 하는거 아닌가요ㅋㅋ
'Life > 일상,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에 MSDN 디스크들을 나눔 받으면서.. (1) | 2015.08.02 |
---|---|
최근에 저작권 관련하여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4) | 2015.07.06 |
개인전용 위키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2) | 2014.03.15 |
티스토리 초대장 13장 배포합니다. (4) | 2013.11.23 |
1990년대 초반 ~ 2000년대 초반 MSDN/TechNet 구독자분을 찾습니다. (0) | 2013.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