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Windows 8.1 Enterprise K Preview 64비트 한글판 사용기
반응형

원래 Windows 8.1 Enterprise K Preview 64 비트 한글판은 존재하나 MS 오류로 다운을 받을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만들었습니다. 원본은 아니겠지만(시간만 아님) 모든 파일구성은 모두 같다고 생각하기에(영문 언어팩은 제거) 그냥 제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어야 겠지요.

아직 32 비트는 설치 해 보지 않았습니다.


한글로 잘 나옵니다.


저는 사용자 지정을 눌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Microsoft 계정 설정하는 부분이 제일 싫습니다.


제가 제일 싫어하는 부분인데 앱 설치 중 뿐만 아니라 이 작업은 몇 분이 아닌 10 분 이상이 걸립니다. 상당히 귀찮죠. 실컴에서는 SSD 이기 때문에 아마도 빨리 될거 같은데..


앱 준비 중

아래 화면이 바뀌었네요. PC의 전원을 끄지 마세요. 라고


PC 준비 중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리는게 몇 분인지.. 참..


드디어 보게 되는군요?


바탕 화면 입니다. K 버전의 특징인 메신저 센터와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네요.

하단 워터마크는 Windows 8.1 Enterprise K Preview 입니다.


Build 는 9431 이고 에디션은 Enterprise K Preview 입니다.


언어는 한국어 입니다.


으음.. 이건 옥에 티이군요. 이거에 대해서는 방법을 좀 생각 해야 겠네요(SKU 를 Enterprise 로 하거나).


Internet Explorer 11 버전도 11.0.9431.0 입니다. RTM 은 11.0.9600.16384 이지요.


한국어가 기본이고 다른 언어팩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단 꺼버립니다.


RTM 까지 유출된 마당에 왜 이런글을 올리냐면 Enterprisr K Preview 64 비트의 경우는 아예 구할수가 없기에 그냥 참고용으로 원래 Microsoft 가 통합한 버전과는 다른점이 뭔가 비교하기 위해서 입니다. 어차피 다른것도 MUI 형태로 들어 있지만요.

언어팩 통합에 대해서는 제 블로그글 찾아보시면 나옵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