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Windows Whistler 2462 Professional Checked/Debug 한글 사용기
반응형

Windows Whistler 2462 Professional Checked/Debug 는 한글판 자체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Whistler Beta 2 MUI 가 있어서 다운을 받고 설치 한 후에 MUI 를 설치 하였습니다. 거의 모든 부분이 한글화가 되었습니다.


처음 바탕 화면 입니다. MUI 의 흔적들이 보입니다.


시작 메뉴 입니다. 여기에는 각 프로그램 설명도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날짜 및 시간 등록 정보 입니다. 몇몇개를 제외하고는 한글로 모두 나옵니다.


Windows 정보 입니다. 한글의 단점이 Windows Vista 부터 제외를 하고는 모두 로고가 깨져서 나온다는 겁니다. 그이유는 창이 넓어져서 그런것 같습니다.


시스템 등록 정보 입니다. 디버그라고 적혀 있습니다.


버그 보고서 작성 입니다. 이것은 모두 영어로 나옵니다.


Comments? 입니다. 진짜 한글에서는 제안? 이지요. 제안 제출은 한글로 나오네요.


Internet Explorer 를 실행해 봤습니다. 전에 썼던 진짜 한글판에서는 못보던 창이네요. 이건 한글로 나오네요.


이건 영어로 나오네요. 이게 자주자주 뜹니다.


Internet Explorer 정보 입니다. 한글로 잘 나오네요.


인터넷 옵션 입니다. 이것도 한글로 나오긴 하나 오른쪽에 여백이 있네요.


폴더 옵션 입니다. Windows 2000 Datacenter Server 에다가 Windows 2000 용 MUI(DCS 는 지원을 안함)를 입히니 이 부분은 한글화가 안됐는데 여기서는 한글화가 잘 되었네요.


cmd 입니다. 2462 로 잘 나옵니다. Microsoft Windows 2000 이라는 수식어는 아직도 따라 다니네요.


이번에는 화면이 좀 커졌습니다.

Windows Media Player 8 입니다. 이것도 한글화가 되었군요?


Windows Movie Maker 1.1 입니다. 이걸 처음 시작할때 뜨는 시작 화면 같은것도 한글 입니다.


아까 위에서 썼던 프로그램 설명입니다. 한글로 잘 나옵니다.


풀 스크린 샷 입니다. 이 스크린 샷은 제가 이 Windows 를 제손으로 설치 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물 같은 것입니다.


시스템 종료 입니다. 역시 백그라운드는 계단입니다.


Windows 로그오프 입니다. 역시 계단.


이것도 진짜 한글판 처럼
기다려 주십시
오... 입니다.




지금까지 Windows Whistler 2462 Professional Checked/Debug 한글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원래 MUI 라는 것이 영문판 OS 에 다국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사용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래서 정식 릴리즈된 그 언어 OS 와 다르게 부분적으로 덜된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완벽한 한글판이라고 보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Debug 빌드를 한글로 사용해 봤다는 것은 신선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용한 MUI 는 Windows Whistler Beta 2 MUI 입니다. XP MUI 를 개조 한것이 아닌 Beta 2 전용 MUI 입니다.
Beta 1 MUI 는 없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RC 1, RC 2 도....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