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AMD 라이젠 7 서밋 릿지 예약판매 진행 중
반응형

 

어제 AMD의 라이젠 7 서밋 릿지 제품군의 1700, 1700X, 1800X가 가격비교 사이트에 떴습니다.

 

물론 사양은 현재까지의 루머를 토대로 작성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구매자에게 배송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정확한 스펙을 알수는 없습니다.

 

먼저 이 세가지 제품은 옥타 코어이고 인텔의 하이퍼 스레딩과 같은 기술이 있기 때문에 스레드는 16스레드입니다.

 

 

위는 국내 AMD 라이젠 7 1800X 리뷰어 샘플 언박싱 영상입니다.

 

라이젠 7이 공식으로 물건이 풀리고 난 후에 6코어 12스레드, 4코어 8스레드, 4코어 4스레드 제품이 차례대로 나올 예정입니다.

 

실제 예약판매 진행 전에 수많은 벤치와 샘플 CPU-Z 유출 사진등 많은 것이 올라 왔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AMD가 드디어!' 라는 말도 하지만 그래도 '설마 AMD가?', 'AMD는 나와봐야 안다.'와 같은 반응도 많이 있습니다.

 

인텔이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처부터 해오던 외계인 납치 및 고문을 AMD도 드디어 했을까요? 정식 실사용 벤치들이 나와봐야 알것 같습니다.

 

참고로 예약판매몰은 오픈마켓인 지마켓과 옥션에서 진행중입니다.

 

 

현재 형성된 가격대가 이렇지만 8코어 16스레드이고, 인텔의 하이엔드 데스크탑에 비해서는 많이 싼 가격입니다. 그리고 1700X와 1800X는 클럭이 0.2GHz 차이인데 가격은 많이 차이나는군요.

 

저는 돈이 없으므로 패스.. 하지만 후에 컴퓨터 맞출건데 많은 고려를 해봐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