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Visual Studio 2017 RC 오프라인 설치 파일 만드는 방법
반응형

Visual Studio 2017의 RC 버전이 공개되면서 온라인 설치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ISO파일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MS가 오프라인 설치파일을 만드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긴 한데 영어로만 나와있고 관심이 없는 사람은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근데 정말 용량이 큽니다. 갈수록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Windows의 가상 하드 디스크까지 제공을 합니다. 기본 언어 하나로 다운로드를 받으면 13GB 정도되는데요. 저는 수집가이기 때문에 전체언어로 받기로 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 설치파일을 만드려면 온라인 설치파일을 다운 받아야죠.

 

https://www.visualstudio.com/ko/downloads/ 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실행이 아니라 다운을 받아놓으세요.

 

 

명령 프롬프트를 하나 열여줍니다.

 

 

다운 받은 설치 파일을 명령 프롬프트 화면으로 끌어주면 이렇게 입력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vs_Community.exe --layout d:\123 

 

이게 기본 커맨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Visual Studio 2017 RC에서 지원하는 모든 언어를 다운 받습니다.

 

하나의 언어를 다운 받기 위해서는

 

vs_Commuinty.exe --layout d:\123 --lang ko-KR 

 

이렇게 입력해야 한국어만 다운 받습니다.

 

vs_Community.exe --layout d:\123 --lang ko-KR en-US ja-JP de-DE 

 

이 경우에는 선택한 언어만 다운 받습니다.

 

이제 명령을 입력하면 파일의 압축을 풀고 다운 도구를 실행합니다.

 

 

Visual Studio Setup Command Line Utility가 실행되면서 파일 다운로드를 시작하게 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폴더에 certificates 폴더에 들어가서 두 가지 인증서를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치해야합니다. 그런다음 다시 전 폴더로 빠져나와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