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삼성 SENS NT-R45/C171 노트북 방입
반응형

이번에 정말 좋으신 분으로부터 얻은 두번째 선물입니다. 정말 저는 간단한문제를 해결 해 주었는데, 이정도로 해주시니 너무 고맙습니다. 따로 이야기 했지만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간단한 사양을 얘기하자면..

 

CPU : 인텔 펜티엄 M 740 1.73GHz

RAM : 1GB x2

VGA : ATi Radeon Express 200M

HDD : EIDE 80GB

 

 

앞면입니다. 너무 깔끔하게 사용하셔서 제가 받아도될까 모르겠습니다.

 

 

안쪽입니다. 간단한 성능을 나타내는 스티커와 터치패드, 펜티엄 M과 XP 스티커입니다.

 

키가 빠진것도 없이 상태가 너무 좋습니다.

 

 

신기한점은 2006년 당시 새로 업데이트 된 로고입니다. 보통 시중에 많이 보는 것은 센트리노 로고가 있는 스티커인데 펜티엄 M 로고가 딱 박혀 있군요.

 

 

뒷면입니다. XP Home Edition DSP 키가 붙어있고 제가 가지고 있는 ASUS X551MA-SX049D와 다르게 배터리를 분리시킬 수 있고 하드와 메모리 관리를 위한 커버도 따로되어 있습니다. 저렇게 되어있는 것이 보통이니까요.

 

 

배터리 잔량을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입니다. DVD Combo와 USB 2.0이 두개 있습니다. 디스크들도 잘 읽히네요.

 

 

뒤쪽입니다. USB 2.0 두개와 전원포트가 있습니다.

 

 

왼쪽입니다. TV-Out 단자와 D-SUB, 배기홀, 랜포트와 모뎀포트, 마이크와 헤드셋 단자도 있습니다. 그리고 PCMCIA도 있네요.

 

하드가 80GB이지만 EIDE라 그런지 많이 느립니다. 그리고 삼성 복구 영역으로 10GB 정도 할당되어 있습니다. 그냥 지워버릴까 생각도 했지만 간단한 케쥬얼 게임용으로 사용할 것이라 그래도 남겨두는편이 낫겠다 싶어서 놔두기로 했습니다. 다만 워낙 구형이라 그런지 Windows 7에서는 드라이버 잡기가 좀 불편했고 XP SP3도 돌리기에는 너무 버겁네요. 그래도 정말 간단한 웹서핑 하기에는 나은것 같습니다.

 

다만 다수의 명령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성능저하가 있을수는 있습니다. 베이트레일 셀러론 쿼드코어도 4GB 램끼고 64비트 돌려도 약간 힘들긴 합니다.

 

예전에 울프데일 E5400이랑 2GB 램으로 64비트는 잘 돌아갔는데 말이죠. 자꾸 빠른걸 쓰다보니 느리게 느껴지는가 봅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