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2019/03 (4)
WD MyCloud 사용기
반응형

최근에 케이스를 교체하였는데 사용 중인 하드 디스크 세개를 장착할 수 없어서 할 수 없이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하드 디스크만 따로 MyCloud에 넣었습니다.

케이스만 따로 구입하여 파티션 작업해서 아직 일주일 사용을 안했는데요. 나름 쓸만하네요. 참고로 Gen1 입니다.

안에 들어있는 하드 디스크는 WD의 WD30EZRX 3TB 입니다. 15년에 구매 했던 아이인데 벌써 2만 시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추후에 6TB 이상급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 입니다.

제대로 파티션 작업을 하지 못해서 시간을 좀 많이 잡아 먹었지만 정답은 그리 먼곳에 있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우성군님의 이미지만 씌웠는데 올라온 당시와 제 손에 있는 물건과의 갭이 좀 있어서 여러 글을 찾아 봤습니다.

https://blog.naver.com/visual2003/220934009837

 

마클 GEN1 벽돌시 복구방법

마이클라우드 GEN1 모델 사용중 하얀LED나 노란LED만 들어오면서 25초에 한번씩 깜빡이고, 랜포트...

blog.naver.com

우성군님의 이미지로 먼저 작업하고 다음에 이 글을 참고하여 작업을 완료 하시면 됩니다.

특히 System RescueCD의 경우에는 ES CPU를 가릴수도 있으니 사용하는 PC의 CPU가 나온 해보다 두어달 정도 뒤의 버전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6400T ES라 그런지 해당 글에 있는 버전으로는 GUI로 진입을 못하고, 너무 최신 버전은 마이크로코드를 업데이트 하라고 하네요.

우성군님의 이미지에 맞지 않는 하드 디스크를 사용 하더라도 diskpart를 이용해서 shrink하고 extend 후에 gparted로 ext4 형식으로 포맷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