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
Jupiter
Windows 10 레드스톤1 업그레이드 막기
반응형

기존 TH1과 TH2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품 인증이 되어있다면 자동으로 RS1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Windows 8.1 이하의 운영 체제와 다르게 업데이트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기본 기능으로는 숨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 RS1로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상태라면 새로 설치하거나 이전 Windows로 돌아가는 작업을 한 다음에 해야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설치 전에 네트워크 접속은 끊어야 합니다.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하기 때문인데요. 이걸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처음 설치 할때부터 네트워크를 끊어도 되지만 Microsoft 계정을 사용한다면 로그인을 한 다음에 바로 끊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WUMT가 필요합니다. WUMT는 Windows Update MiniTool의 약자로 Windows 2000 서비스 팩 4부터 Windows 10까지 업데이트를 관리해주는 툴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고 계시다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니 새로 설치하시기 전에 다운로드 받아서 다른 하드나 USB에 보관해주세요.

 

다운로드

 

이 링크는 바뀔 수 있으며 바뀔시 수정하겠습니다.

 

설치를 완료한 후 바탕 화면이 보인다면 그때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WUMT를 실행해 줍시다.

 

 

WUMT를 실행하면 업데이트를 확인해 줍시다.

 

 

저는 2016년 4월 업데이트로 MSDN에 나온 파일을 가지고 테스트 했습니다. 참고로 아까 말했듯이 정품 인증이 된 상태에서 RS1 업그레이드 업데이트가 나옵니다. 체크하고 업데이트를 숨기면 됩니다.

 

 

잘 숨겨졌네요.

 

그런다음에 설정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하면

 

 

더이상 RS1로의 업그레이드 업데이트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